광릉수목원 맛집-꼭 가봐야 할 곳 1st★

 

 

 

 

 

 

 

 

 

 

부담없이 갈 수 있는 나들이장소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경기도 포천에 있는 광릉국립수목원 입니다.

제가 이곳을 선호하는 이유는 다른 곳들과는 달리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모습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존되어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국립수목원 이라서 식구들이 함께 가더라도 비용 부담이

없어서 더 자주 가게 되더라구요..

또한가지 광릉 수목원을 자주찿는 이유는 제가 즐겨찿는 맛집이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숯불위에 짚더미가 올라가 있습니다.

대체 이게 뭐냐고요? ㅎㅎ

광릉 수목원을 가는 길목인 장현리에 위치한 1st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광경입니다.

이렇게 짚불을 이용하여 구이를 해먹는 것인데

이렇게 먹으면 맛없는 음식도 맛있게 변할것 같더라구요^^*

 

 

장현리 맛집 1st의 메인 메뉴는 꼼장어 입니다.

쭈꾸미와 닭발도 함께 하지만 당연히 꼼장어를 먹어주는것은

기본 예의랍니다.

꼼장어는 국산과 수입산이 있는데,

두가지다 먹어봤는데 솔찍히 둘다 맛있더라구요^^*

 

 

입구 양쪽에있는 수족관에는 산꼼장어들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국산 수입산 가리지 않고 뭐든 잘먹어서인지 ㅋㅋ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특별 메뉴가 있어서 잠시 꼼장어를 외면했습니다.

메뉴판에 써있지 않아서 몰랐는데 바다장어(붕장어)가 수족관에 잇더라구요.

사장님께 파는거냐 물어봤더니 시험적으로 들여온거라 하시네요.

평소 먹고싶던거라서 주저없이 주문을 했습니다.

요즘 붕장어 가격이 바쌀때라던데...

울동네에 비해서는 많이 착한 가격 이더라구요.^^*

 

 

잘 달궈진 숯불이 준비되고 기본 찬으로 세팅이 되었습니다.

1st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것이 또있습니다.

따로 주문을 해서 먹고싶을 정도로 맜있는

 시원스러운 국물이 그 주인공 입니다.

 

 

뚝배기에 담겨져서 나오는 국물에는 갖은 야채와

민물 새우가 들어있는데,

한입 먹으면 속이 확 풀리는듯한 기분이 들정도로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랍니다.^^* 

항상 다먹고 리필을 한답니다.ㅋㅋ

 

 

주문한 바다장어가 나오는 동안에 1st의 메뉴판을

한번 살펴 볼까요?

단촐한 메뉴에 가격은 그리 비싸지않고 적당한것 같습니다.

메뉴판에 없는것을 먹어보는것도 색다른 즐거움이네요^^*

 

 

드디어 잘 손질된 바다장어가 나왓습니다.

손질을 하고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 했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그정도는 감수를 해야겠죠?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게 보이시죠?

처음에 보여드렸던 짚이 타면서 올라오는 연기랍니다.

 

 

활활 타오르는 짚불로 구워낸 바다장어는 그냥

숯불에 구운것과는 맛의 차원이 다릅니다.

은은하게 풍기는 향이 정말 끝내줍니다!!

 

 

두툼한 살점이 장어의 크기가 짐작이 가시죠? ㅎㅎ

수족관에 있는 장어의 크기를 보여드리고 싶은데

아쉽게도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아무리 바다장어가 맛있어도 1st에서 꼼장어를

안먹고 갈수는 없죠 ㅎㅎ

결국 이곳을 대표하는 꼼장어도 주문을 했습니다.

 

잘익은 꼼장어를 야채와 함께 쌈을싸서 먹으면

정말 세상 부러울게 없답니다^^*

 

 

 

바다장어와 꼼장어를를 충분히 먹고 선택한 세번째 메뉴는

매콤한 쭈꾸미볶음입니다.

요즘 매운음식에 길들여 졌는지

마무리는 매운것으로 해야 잘먹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은 쭈꾸미도 바다장어처럼 참 실합니다.

살이 오동통 한것이

먹음직스러워 보이죠?ㅎㅎ

 

매콤한 음식에는 술을 한잔 안할 수가 없겠죠? ㅎㅎㅎ

그런데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좀 특별한 술이 있더라구요.ㅋㅋ

왼쪽편에 있는 소주는 일반 소주와 달라보이죠?

1st에서는 일반 소주보다 양이 많은 500ml짜리 소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st의 위치는 약도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장현리와 광릉 수목원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서 그런지

가끔 지리가 없어서 기다려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맛있다는 것이겠죠? ㅎㅎ

 

 

 

오늘 먹은 짚불 바다장어구이 동영상을

보여드릴께요 ㅋㅋ

맛있는 냄세가 코를 자극하는듯 하네요 ^^;;

침닦으세요 ~~~~

바다장어는 정식 메뉴가 아니니 오해 없기바랍니다^^*

 

 

 

 

 

 

 

광릉 수목원 맛집-꼭 가봐야 할 곳 1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