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나들이-볼거리와 먹거리~♡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서울도심여행!!

하지만 알고가지 않으면 모든것이 그림의 떡이겠죠? ㅎㅎ

오늘은 서울도심 한복판에있는 광화문과 시청 주변의

가볼만한 곳들과 숨겨져 있는

아주 특별한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이곳은 어디일까요?

서울 고궁 나들이코스중에서 절대 빼먹을 수 없는

이곳은 "경복궁" 입니다.

경복궁 방문시에는 꼭 알아야할 것이있죠?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복궁에오면 무조건 들려야할 장소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바로이곳 "경회루" 입니다.

아담한 호수위에 있는 경회루의 아름자운 자태에

푹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꼭 가봐야할 또한곳은 "향원정" 입니다.

경회루와 햔원정을 가보지 않았다면 어디가서

경복궁 다녀왔단 명함도 못꺼내겠죠? ㅎㅎㅎ

 

 

경복궁을 벗어나서 광화문광장으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이면 항상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곳이죠^^*

넓게 펼쳐진 잔디받이 뜨거운 열기를 살짝 식혀주네요~~

 

 

지나가는길에 위대하신 우리의 세종대왕님께

꾸벅~ 인사를 하고갑니다^^*

광화문 광장의 지하에는 숨어있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오면 좋은

역사교육 체험장이 될것입니다.

 

 

세종대왕님을 지나치니 이번에는 이순신 장군이

떡하니 버티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천진난만해 보이죠? ㅎㅎ

 

 

광화문 광장을 지나서 길을 건너면

바로 눈앞에 청계천 광장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시원한 물줄기를 쏘아올리는 청계천의 분수가

잠시 더위를 식혀줍니다.^^* 

 

 

제법 세차게 떨어지는 청계천의 인공폭포도

정말 시원해 보이죠?

기분같아서는 폭포속으로 뛰어들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청계천의 물줄기를 따라서

한가로이 여가를 즐기고 있습니다.

저도 잠시 저사이에 낑겨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마지막코스는 광활하게 펼쳐진

시청광장입니다.

멋진 광장의 모습을 보여드리려 했는데

많은 안파들의 사진만 찍어왔네요 ㅠ.ㅠ

 

 

오늘도 이곳에서는 많은 집회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내국인과 외국인 가릴것없이 돗자리를 깔고

즐겁게노는 모습이 정말 행복해 보이죠?

이제 슬슬 시장끼를 해결하로 가볼까요?

 

오케이2

 

 

 배꼽시계가 요동을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나의 허기를 달래줄 곳은 광화문의 숨어잇는 맛집

사발(SABAL)입니다.

이름이 특이하죠? ㅎㅎㅎㅎ

사발은 아는 분들만 살짝 먹고가는 분위기좋은

퓨전학식 전문점입니다.

 

 

 

부담없는 간단한 식사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국수메뉴가

사발의 자랑거리입니다.

오늘 제가 먹은 메뉴를 보여드릴께요^^*

 

 

통영이 아니라 서울한복판 에서도

맛있는 "멍게비빔밥"을 맛돌 수 잇습니다.

신선한 바다향을 느낄 수 있는 멍게비빔밥은

사발에서 제가 가장 즐겨먹는 메뉴입니다.^^*

 

 

붉은 국물에 닭고기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홍초계냉국수" 입니다.

요즘같이 더운날에 딱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사발에서 사용하는 국수는 모두 집접 사장님이 만든

수제 국수라고 하네요^^*

붉은빛의 국수가 정말 먹음직스럽죠? ㅎㅎ

 

 

 

 

마치 예쁘고 아늑한 카페같은 분위기의 사발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충분할 정도로

아주멋진 곳입니다^^*

 

 

 

chu

 

 

 

 

 

 

 

서울 나들이-볼거리와 먹거리~♡

+ Recent posts